월풀 카운터탑 식기세척기 고장 a/s 환불 과정
소형 식기세척기 찾다가 구매하게 된 월풀 카운터탑 식기세척기!
사이즈가 작아서 식구가 적은 집, 부엌이 좁은집에 설치하기 좋은 제품 찾다가 구매했어요.
월풀식척기 구매후기부터 쭉 쓰고 고장, 환불 과정 리뷰할게요.
월풀 식기세척기 : 모델명 WCTD104KR
구매가격 : 50만원대 초반
설치해야하는 제품이고 무타공 설치도 가능하다고 해요.
저는 타공설치했어요.
양 옆면 모두 심플한 디자인이라 마음에 들더라고요.
소형 식기세척기 특성상 배수 호스는 싱크대 수전으로 빼야 해서 보여요.
물이 들어가는 호스는 타공 설치해서 잘 안보이고요.
2~3인 가족, 자취생, 신혼부부 사용하기 좋은 제품이에요.
월풀 식척기 사용후기도 나쁘지 않은데다 저희집 부엌 짜투리 공간이랑 사이즈가 딱 맞길래 구매했었죠.
미니식기세척기 소형식기세척기인데 그릇은 꽤 많이 들어갔어요.
식기 24개 이상은 넣지말라고 되어있던데
두사람이 소소하게 한끼 먹고 디저트 먹은 그릇까지 다 들어가는 정도였어요.
트레이는 1층식이고 문을 열고 앞으로 빼서 그릇을 넣어주면 돼요.
상하 360도 듀얼 분사 노즐이 장착되어 있어서 아래위로 물이 분사돼요.
LED조명이 있어서 그릇 상태 확인하기 좋고요.
강력, 에코, 급속, 유리전용, 데일리, 저소음, 애벌세척까지 7개의 세척모드가 있어요.
저는 주로 급속, 데일리를 많이 사용했어요.
늦은 시간에 작동해야할땐 저소음을 쓰기도 했고요.
세척모드 7가지, 1시간 세척과 건조, 셀프내부청소까지 가능해서 기능적으로도 만족스러웠어요.
1년 6개월 정도 정말 잘 사용한 제품이에요.
그런데 어느날 물이 줄줄 새더라고요;;;
부엌은 물바다가 되고 멘붕...
전면부 도어판넬 고장이라고 하던데 아무튼 물이 줄줄줄 새서 난리도 아니었어요.
구매한지 1년 반밖에 안됐는데 AS를 해야하다니...
짜증이 났지만 뭐 어쩌겠어요.
A/S를 신청하기 위해 연락했는데 생각과 다른 답변을 들었어요.
A/S 부품이 없어서 환불처리 예정이다. 환불은 전액 환불이 가능할것이다.
전액환불? 저는 돈도 돈이지만, 빠른 사용을 원했기 때문에 환불은 그닥 반갑지 않았어요.
2021년 구매당시 물류대란 때문인지 월풀 식척기 구입하고 3개월이나 지나서 설치가 가능했고
힘들게 받은 제품이다 보니 오래 잘 사용하고 싶은 마음이 컸어요.
다른 제품 구매하고 또 설치하고 이런 시간을 낭비하고 싶지 않기도 했고요.
근데 뭐 부품이 없으니 어쩌겠나 하고 있었는데 며칠 뒤 예상과 전혀 다른 답변을 듣게 됐죠.
월풀 식기세척기 A/S문의에 업체 측 답변 :
제품보증기간 1년이고 1년 이후 발생된 문제라서 유상처리 됨. (이부분은 납득)
제품 수리시 출장비 포함 13만원.(수리비 과하게 느껴짐)
수리 기간은 대략 10일. (수리기간도 너무 길게 느껴짐)
교체될 부품은 신품에서 탈거해서 수리할것임.
환불 원할 경우, 사용연수 차감해서 18만원 환불됨.(왓!!??.... 52만원 주고 샀는데, 1년 반 밖에 안썼는데 18만원 환불이라뇨??)
전액 환불에서 갑자기 반에 반 밖에 안되는 18만원 환불로 얘기가 바뀌더라고요.ㅋㅋㅋㅋ
월풀 식기세척기 정말 잘 쓰고 있었는데 1년 반만에 고장난건 그렇다쳐도 A/S가격, 환불금액은 정말 납득이 안되더라고요.
이건 부당하지 않냐고 말해도 소용이 없었어요.
저 같은 피해자가 많은지 업체측에서 소비자원에 신고했냐는 말부터 하셨어요.
신고해도 소용 없다는 말까지 덧붙임...핵소름...
제가 근무 중이라 문자로 자세한 내용 남겨달라고 했더니 그냥 말로 하면되지 왜 문자를 남겨야 하냐고 답변하더라고요.
하아... 할많하않
다투기 싫지만, 이건 너무 부당하다는 생각이 들어서 업체측에서 말해준대로? 소비자원에 상담을 했어요.
소비자원의 답변은 대략 이러했습니다.
소비자 상담센터 답변 :
수리비는 적정 수리비가 따로 정해져 있지 않음.
환급액은 대략 40만원 이상 예상됨. (그럼 그렇지... 18만원일리가!!!)
사업자와 잘 협의해보는걸 추천.
협의가 안되면 계약서, 결제내역 등을 첨부해서 한국소비자원에 피해구제 신청할 것.
저는 결국 한국소비자원에 피해구제 신청을 했어요.
하지만 안타깝게도 한국소비자원에서 강제적으로 사업자 측에 환불 금액을 강제할 수는 없더라고요.
괘씸한 마음에 피터지게 싸워서 환불금 제대로 받아낼까 하는 생각이 들다가
정신적 스트레스, 시간 낭비란 생각이 들어서 업체 측에서 그나마 조정한 25만원이라는 금액을 받아드렸어요.
참 어처구니 없죠.
내가 잘못한게 없는데 52만원짜리 식척기 1년 반 쓰고 반값 회수도 못하다니...
1년 반동안 37만원짜리 식기세척기 쓰고 고장나서 버린 격이죠.
아! 그리고 식척기는 바로 회수 해갔어요. 환불은 2주 이상 걸렸고요.
월풀 카운터탑 식기세척기 고장 a/s 환불 과정
1년 반동안 사용하면서 좋은 제품이라고 생각했어요.
소음은 있지만 깨끗하게 세척이 잘되고 사이즈도 작아서 좋았거든요.
하지만 1년 반만에 고장이 났고 A/S 대응이 정말 엉망이었어요.
수리비용 13만원 불렀고, 환불은 전액 해준다고 할땐 언제고 바로 말 바꿔서 18만원 제시했습니다.
소비자원에 구제요청해서 그나마 25만원으로 올려주더군요.
제 불편에 대한 사과는 1도 없었습니다. 그쪽이 피해 본게 뭐냐는 말씀까지 하셨죠.
월풀 식기세척기 고장이 안난다면 기분 좋게 사용할 수 있을 거예요.
디자인, 기능 모두 괜찮았으니까요.
하지만 고장 난다면 지옥을 맛보실 거예요.
그리고 소비자원에서 제시한 금액 40만원 보다 훨씬 낮은 액수 25만원을 받으실거에요.
반값 회수도 안된다는 거죠.
사용기간이 길다면 환불금액은 당연히 더 팍팍 줄어드실거고요.
월풀 카운터탑 식척기...
부당한 환불금, 높은 수리비가 걱정이시라면 절대 비추입니다.
저는 sk식기세척기를 추천드려요.
월풀 써보고 A/S 고객대응에 멘붕이 와서;;
as 잘되는 SK매직으로 갈아탔습니다.
지금까지 내돈내산 월풀식척기 고장, 환불 리뷰였습니다.
sk매직 식기세척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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